[고객공지] [이뉴스투데이]몬캣, 매니지드 서비스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
News2021.07.14안녕하세요 유호스트입니다.
자사의 클라우드 전문 브랜드 '몬캣'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이뉴스투데이에 소개되었습니다.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로 뻗어가는 몬캣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뉴스투데이]에서 보기
몬캣, 매니지드 서비스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
기업의 인프라와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는 몬캣 MSP
[사진=몬캣]
[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유호스트의 클라우드 전문 브랜드 ‘몬캣’이 기업의 인프라와 시스템을 운영 관리하는 IT운영 서비스 MSP(Managed Service Provider)를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이며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몬캣 MSP는 오랜 기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현된 자동화 솔루션으로 운영 효율 향상을 돕는 역할을 한다. 특화된 전문 인력의 효율적인 관리로 도입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장애도 최소화했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해 경제 상황이 불안정해지고, 기업의 IT투자는 위축된 상황이지만 반대로 시장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있다. 그만큼 IT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 기업의 성장과 생존을 가늠하는 역량이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몬캣은 매니지드 서비스 수요에 발맞춰 국내 기업 대상으로 진행하던 MSP를 해외 사업자 비즈니스까지 확대하고 있다. 몬캣측은 최근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위치한 글로벌 마케팅 기업에서도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광범위한 시스템을 처리하기 위한 엔지니어가 부족해 몬캣 MSP서비스 도입하여 이를 해소하고 업무 효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밝혔다.
몬캣 MSP는 17년간의 IDC 운영 노하우와 자사 전문가들의 N:1 밀착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관리를 지원한다. AWS, Azure 등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운영 경험도 글로벌 시장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몬캣 관계자는 “AWS, Azure 등 글로벌 클라우드가 북미, 유럽 외에 중동, 동남아 국가에서도 리전 구축에 속도를 내면서 국내 MSP 업체의 해외 진출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라며 “몬캣 또한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해외 기업을 직접 공략하며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